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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2023.03.06 ~ 현재)
헬스허브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 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5.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7.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거부 권리 및 거부시 불이익
  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0.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1.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1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3.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1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5.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헬스허브는 회원가입 및 관리, 서비스 제공, 민원처리 및 안전성 정보 관리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수집항목: 기관명, 기관 주소, 담당자 이름 및 휴대전화 번호, email
    수집방법: 회원가입 시 사용자 직접 입력
  2. 서비스 제공
    수집항목: 아이디, 소속기관명,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수집방법: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
  3. 민원처리 및 안전성정보 관리
    수집항목: 아이디, 소속기관명
    수집방법: 민원 발생 및 접수 시 자동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헬스허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로 이용
  • 온라인 상담 답변 처리를 위한 자료
  •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안내 제공
  • 신규 서비스 개발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 소비자 기본법 제 54 조에 의거한 소비자 위해 정보 수집

3.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헬스허브는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연 1 회 이상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 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헬스허브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 시 수집한 개인정보: 회원 탈퇴 시까지
  •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 회원 탈퇴 시까지
  • 민원처리 및 안전성 정보 관리를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 민원 처리 완료 시까지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거부 권리 및 거부 시 불이익

귀하는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습니다. 선택항목에 대한 정보 미 제공시에도 회원가입은 가능하지만, 이 경우 이메일을 통한 헬스허브 소식, 설문조사 서비스는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회원 관리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인 필수항목에 대한 정보 미 제공 시 회원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헬스허브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헬스허브는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ㆍ우편ㆍFAX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고객은 헬스허브를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하게 이에 대하여 응대합니다.

[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헬스허브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다고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정정ㆍ삭제를 합니다. 헬스허브는정정ㆍ삭제 내용의 사실 확인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헬스허브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ㆍ우편ㆍFAX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③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위임장 및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을 확인하여 정당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④ 헬스허브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10.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하여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헬스허브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 정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11.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개인정보수정에서 가능하시며 탈퇴 즉시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1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헬스허브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헬스허브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헬스허브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열람한 웹 페이지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페이지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방문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의 예
  • Internet Explorer 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 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13.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헬스허브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명: 변시섭
  • 직책: 연구소장/CTO
  • 연락처: terrybyon@healthhub.kr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연구개발기획팀
  • 담당자: 신승주 팀장
  • 연락처: hh-planning@healthhub.kr
정보주체는 헬스허브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헬스허브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4. 개인정보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or.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www.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국번없이) 182 (www.cyber.go.kr)

15.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3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2년 6월 9일 ~ 2023년 3월 5일 적용 (클릭)

개인정보처리방침

(2022.06.09 ~ 2023.03.05)
주식회사 헬스허브(이하 ‘헬스허브’ 또는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30조 등, 관계 법률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본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필요·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 가입회원 서비스 제공, 본인확인, 개인식별, 비인가 사용방지,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
  2. 서비스 제공
    제품문의 등을 위한 서비스 제공, 제품 또는 서비스의 홍보 등의 마케팅 활동, 이메일 발송 등의 각종 고지 통지, 계약서 청구서 발송, 요금결제 정산 등의 기타 맞춤 서비스 제공.
  3. 민원처리 및 안전성정보 관리
    제품관련 문의에 대한 응답,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결과 통보, 제품의 안전성정보와 품질불만의 보고, 평가 및 관리 등.
  4. 환자 개인정보 처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이터 처리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본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수집항목: 기관명, 기관 주소, 담당자 이름 및 휴대전화 번호, email
    수집방법: 회원가입 시 사용자 직접 입력
  2. 서비스 제공
    수집항목: 아이디, 소속기관명,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수집방법: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
  3. 민원처리 및 안전성 정보 관리
    수집항목: 아이디, 소속기관명
    수집방법: 민원 발생 및 접수 시 자동 수집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본 회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당사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목적 등을 위해 가명처리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연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본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정보주체가 동의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관련 법규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규에서 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2. 본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을 제명하는 경우 권리남용방지, 악용방지, 각종 분쟁대비 및 법규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5년 동안 개인정보 보존합니다.
  3. 본 회사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결제 및 서비스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3. 민원관련 정보 안전성정보 및 품질불만: 10년.
    4.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5. 설문조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등이 종료한 때.
    6. 환자 개인정보: 위탁계약서에서 명시하는 기간

제6조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거부 권리 및 거부 시 불이익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 회사는 정보주체의 사용자 인증 또는 맞춤서비스 제공을 위하여‘쿠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 사이트에 대한 기본 설정정보를 보관하기 위해 해당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웹 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단,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 이용자가 사용하는 각각의 브라우저는 해당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방법에 따릅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본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또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관련 법규 및 내부방침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파기하지 아니 합니다.
  2.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파기합니다.

제8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개인정보의 열람
    정보주체는 본 회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하게 이에 대하여 응대합니다.
  2. 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본 회사는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다고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ㆍ삭제를 합니다. 처리의 정확성을 위하여 본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정정ㆍ삭제 내용의 사실 확인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행사방법
    1. 본 회사는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엄격히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주체의 방문 이외의 전화ㆍ우편ㆍFAX 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3. 정보주체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위임장 및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을 확인하여 정당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4. 본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등,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사유를 알려 드립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본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변시섭 연구소장(CTO)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연구개발기획팀
    전화: 02-511-3601
    E-mail: hh-planning@healthhub.kr
  2. 본 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개인정보 보호관련 모든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본 기관 외의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포털(www.privacy.go.kr / 국번없이 118)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ecrm.cyber.go.kr / 국번없이 112, 182)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하겠습니다.
  2.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정 일자: 2020년 03월 10일
    개정 일자: 2022년 6월 9일
    시행 일자: 2022년 6월 16일